News 보도자료

보도자료

이전

스튜디오 룰루랄라 ‘시즌비시즌’, 2021 뉴미디어 콘텐츠 우수상 수상!

2021.09.10

스튜디오 룰루랄라 ‘시즌비시즌’, 2021 뉴미디어 콘텐츠 우수상 수상!

- 스튜디오 룰루랄라, 업계 최초 4년 연속 ‘뉴미디어 콘텐츠상’ 수상 쾌거!

 

 

스튜디오 룰루랄라의 유튜브 채널 ‘시즌비시즌’이 ‘2021 뉴미디어 콘텐츠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뉴미디어 콘텐츠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웹, 모바일, OTT 등 뉴미디어 플랫폼에서 서비스된 우수 영상 콘텐츠와 산업 발전에 기여한 미디어 사업자 및 크리에이터를 발굴해 포상함으로써 국내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뉴미디어 콘텐츠 우수상’에 스튜디오 룰루랄라가 지난 해 론칭한 ‘시즌비시즌’이 이름을 올리며 4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2018년 ‘와썹맨’과 2019년 ‘워크맨’이 예능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고, 2020년에는 뉴미디어 특별상 부문에 ‘스튜디오 룰루랄라’가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시즌비시즌’의 수상을 통해 스튜디오 룰루랄라는 그동안 쌓아온 성과와 저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2017년 출범한 JTBC스튜디오의 스튜디오 룰루랄라는 급속도 성장하며 놀라운 성과를 보여왔다. 국내 디지털 스튜디오 최초로 넷플릭스와 협업해 ‘와썹맨go’를 기획 및 제작하여 전 세계에 동시 공개했으며, 대표 콘텐트인 ‘와썹맨’과 ‘워크맨’은 국내 디지털 스튜디오 기준 최단 시간 내에 구독자 수 100만 명을 모으며 새로운 기록을 썼다.

 

이처럼 디지털 콘텐트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 스튜디오 룰루랄라는 더 나아가 새로운 사업에도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샤크’를 통해 올해 처음으로 영화 제작을 시작했고, 이어 ‘샤크2’, ‘바른 연애 길잡이’ 등 미드폼과 롱폼 콘텐트를 기획해 콘텐트의 외연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지식 플랫폼, 메타버스와 같이 새로운 디지털 트렌드와 연계한 신사업에도 진출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을 선도할 예정이다.